미세먼지 대응 매뉴얼 총정리
미세먼지가 갑자기 심해졌습니다. 봄은 따뜻한 날씨로 모두가 좋아하는 날씨지만 봄엔 불청객이 하나 있죠. 바로 미세먼지입니다. 이렇게 심해질때면 미세먼지 대응 매뉴얼이 떠오르는데요, 오늘 어떻게 대응해야하는지 정부의 미세먼지 대응 매뉴얼을 꼼꼼히 확인해서 요약해드리겠습니다.
미세먼지 대응 매뉴얼 확인
미세먼지가 심할 땐 가급적이면 외출을 자제하는 것이 가장 좋긴합니다. 하지만 집에만 있을순 없겠죠. 외출시에는 보건용 마스크를 꼭 착용하고 나가시길 바랍니다. 외출시엔 대기오염이 심한 곳은 가급적 피하고 활동량을 최대한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이 미세먼지 대응 매뉴얼 중 기본이고 핵심은 아래 내용을 꼭 확인해주세요.
미세먼지 대응 매뉴얼의 핵심을 소개합니다.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미세먼지 대응 매뉴얼에 이어 미세먼지가 심할 경우엔 비상저감조치가 발령됩니다. 비상저감조치가 발령되면 차량 2부제를 대비하여 교통수단을 점검해야합니다. 또한 보건용 마스크를 구비해서 외출해주세요.
그 다음 비상저감조치가 시행될 경우 홀수날엔 홀수 차량, 짝수 날에는 짝수 차량이 운행해야합니다. 서울시 공공기관 주차장은 폐쇄되며 체육, 문화, 의료시설은 2부제가 실시됩니다.
미세먼지 대응 매뉴얼에 이어 비상저감조치도 굉장히 중요하니 꼭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수술 전날에는 금식을 해야합니다. 약 밤 12시부터 금식을 해야하고 수술 당일에는 경우에 따라 아침을 먹으라는 곳도 있고 아닌 곳도 있으니 사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수술 후엔 집까지 함께 귀가할 동반자가 필요하고 수술 후에는 바로 운전대를 잡기 어렵습니다.
미세먼지 주의보 발령
미세먼지가 그래도 심하면 미세먼지 대응 매뉴얼 상 주의보가 발령됩니다. 주의보가 발령되면 실외수업이 단축되거나 금지되고 이용시설 내 위생관리가 강화됩니다.
일반 국민분들은 가급적 외출을 자제해주시고 보건용 마스크를 착용해야합니다. 대기 오염이 심한 공사장 등은 피하고 활동량을 줄여야합니다. 또한 대기오염 유발행위는 최대한 자제해야합니다.
맺으며
이상으로 미세먼지 대응 매뉴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계층별 미세먼지 대응 요령도 있으니 참고하여서 밋먼지가 심한 날엔 정부의 안내에 따라 행동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